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매매일지입니다 :)

지난주에 석경에이티와 삼익THK라는 종목을 매수했었는데요,

 

삼익THK는 조금만 더 지켜봐도 될 것 같아서 관망하고 있습니다.

손절라인을 터치하지도 않았구요.

 

석경에이티는 어제 소폭의 수익이 나서 시세포착 기능으로 일부 수량이 자동 매도되었네요 :)

 

 

5.3%에 걸어놓았는데요, 수량은 적어도 종목 주식 금액이 높다 보니까 약 1만 원이라는 소중한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수량 4주는 체결되지 않고, 오늘은 -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제 수익률을 줄 때 정리할 걸 그랬나요^-^;;

 

 

제가 예상한 시나리오는 살짝 눌러줬다 검정색 화살표처럼 상승하는 모습이었어요.

왜냐하면 석경에이티의 주가가 지금까지 이렇게 높았던 적이 없거든요.

그래서 이런 흐름을 좀 더 이어가기 위해 경영진들도 노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입니다.

 

검은색 화살표처럼 상승하지 않는다면 파란색 화살표처럼 고꾸라지겠죠?

오늘자에 석경에이티 캔들은 아주 조금 기울기가 우하향한 모습이에요.

파란색 화살표처럼 될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제 손절라인은 보라색을 터치하면 바이바이할 계획이니, 조금만 더 지켜보려구요!

저는 당연히 70,000원대까지 다시 회복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아주아주아주 큽니다^-^! 

 

 

 

석경에이티 4주를 매도하고 매수한 다른 종목은 바로 후성이라는 종목입니다.

 

후성은 제가 오늘 시황을 돌아보는 글에서 한번 다루었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2023.03.29 - [주식/오늘의 시황] - [주식] 2023-03-29 PICK ∥ BGF에코머트리얼즈, 펨트론, 후성, 씨아이에스

 

해당 종목, 오늘 매수타이밍이라 생각해 매수했습니다 :)

 

 

제가 매수했던 시각의 그래프인데요, 이 종목을 매수한 이유는 일단 첫 번째로 차트입니다.

저는 지금 3일-10일선 데드기법을 테스트하고 있는데요,

위 그래프를 보시면 저는 3일선을 분홍색, 10일 선을 하늘색으로 설정해놓았어요.

 

3일선이 10일 선을 아래로 뚫고 꼭지점을 만들어내며 데드크로스 하였습니다.

그리고 D+2~3쯤 더이상 빠지지 않고 지지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내일 모레 좀 더 빠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래도 금방회복하며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한 까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근 3천만 주가 넘는 큰 거래량을 기록했다.

2. 그때의 거래대금은 6천억 원이 넘었다.

 

이 두 개의 지표에 근거해서 승산이 있는 종목이라 판단하고 매수했습니다.

탄탄한 거래량과 큰 거래대금은 뭐가 되었든 해당 종목이 끼가 있는 종목임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지금 살짝 관심이 죽은척 하다가 급등할 가능성 저는 충분히 있다고 판단해서 매수했습니다.

 

 

제가 예상한 시나리오대로 가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D

오늘도 제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두 성투하세요♥

 

 

 

 

2023.04.13 - [주식/매매일지] - [주식] 4.13 매매일지 - HPSP 매도, 석경에이티 매수

2023.04.12 - [주식/매매일지] - [주식] 4.12 매매일지 - 삼익THK 매수

2023.04.11 - [주식/매매일지] - [주식] 4.11 매매일지2 - HPSP 매수

2023.04.11 - [주식/매매일지] - [주식] 4.11 매매일지 - 자이글, 씨아이에스 눈물의 손절...

2023.04.10 - [주식/매매일지] - [주식] 4.10 매매일지 - 세아베스틸지주 매도, 씨아이에스 자이글 매수

 

 

반응형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