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모주 일정을 꼼꼼히 챙기려 노력하는 작가 수정입니다 :)

벌써 3월도 끝나가네요-

4월에는 <에스바이오메딕스>라는 기업이 청약 예정되어 있는데요,

원래는 4.3~4.4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다트에서 확인해보니 4.24~4.25로 미뤄졌네요.

 

그래도 어떤 기업인지? 그리고 청약해도 괜찮을만한 종목인지? 제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번 살펴보려 합니다.

 

그럼, 함께 가실까요? Go Go!

 


< 목    차 >

1. 기업 개요

2. 재무

3. 구주매출 vs 신주발행

4. 환매청구권 여부

5.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

6. 수요 일정

 

 

1. 기업 개요

먼저 기업 개요입니다 :)

에스바이오메딕스의 핵심은 바로 <줄기세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배아줄기세포를 이용한 파킨슨병 치료제가 세브란스병원에서 승인을 받았다고 하네요.

 

본 기업의 핵심 원천 기술은 신약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모든 세포에 적용 가능한 범용 기술로서, 향후 세포 소재를 이용한 다수의 신약 및 신기술 개발에 큰 기여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에 종속되어 있는 회사는 <에스테팜>으로 의료기기 제조판매, 화장품 제조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서울시 성동구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섹터 구분을 한다면 바이오/제약 테마주에 가깝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재무

그럼 재무상태가 어떤지 살짝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하게 에스바이오메딕스의 매출 부분만 살펴보았습니다.

종속기업이 있기 때문에 재무제표가 거의 연결재무제표로 공시되어있더라구요.

 

매출액은 그래도 3개년 사이 조금씩 회복하고 있지만 당기순이익은 계속 마이너스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에스테팜>이라는 종속기업이 꽤나 큰 영향력을 차지하는 것 같습니다.전자공시에서도 주석으로 별도로 표시해주었네요.

 

에스테팜에 대한 지배기업의 지분율은 50% 미만이지만, 주주의 분산도 등을 고려할 떄 지배력을 행사할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연결대상 종속기업으로 분류하였습니다. 라고 말이죠.

 

그렇다면 이번 공모는 어떤 방식으로 모집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구주매출 vs 신주발행

 

이번 공모는 신주모집 100%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75만 주로 수량은 그렇게 크지 않네요?

비고란을 통해 75만 주가 순수하게 일반투자자의 신주모집이 아니라, 투자신탁 및 벤처기업투자신탁 배정 수량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4. 환매청구권 여부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이번 공모에서 환매청구권을 부여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럼  다음으로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5.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

 

앞서 고위험 투자신탁 및 벤처기업 투자신탁 배정수량 포함이라는 문구를 보았었는데요,

그에 해당하는 기업들이 위 주주 목록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최대 주주 지분율 22.2% + 벤처기업들의 의무보유 50.7% + 기존 주주 20.1% + IPO 공모주주 6.8% + 미래에셋 0.2% = 100%

이런 구조를 갖고 있고,

 

상장 당일 유통가능 주식은 기존주주 20.1% + 공모주 6.8% = 26.9% 예정이라고 합니다. 

 

 

6. 수요 일정

마지막으로 에스바이오메딕스의 수요 일정 및 각종 일정을 함께 정리하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일정이 3주 미뤄졌네요-!

 

수요 예측 안내: 4/17(월)

모집가액 확정: 4/20(목)

청약: 4/24(월) ~ 4/24(화)

배정: 4/27(목)

 

 

어떠신가요 여러분?!

에스바이오메딕스 청약에 참여하실 계획인가요?!

저는 좀 더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글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모두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