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시 단타꾼으로 돌아가고 싶은 작가 수정입니다 :)

예전에 단타를 열심히 했을 때는 매일 2~3%를 목표로 단타를 했었어요.

그래서 보통 당일매수 당일매도를 했었죠.

 

그런데 일주일 정도의 초단기 스윙을 하려니 목표 수익률을 7~9%까지 잡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수익률이 주어지기란 사실 쉬운 게 아닙니다.

 

그래서 마음 편하게 단타로 2~3%의 수익을 내던 시절(?)로 돌아가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때는 매매회전율도 빨랐고, 마냥 수익이 나기를 기다리기 보다는

제가 주도적으로 트레이딩을 한다는 느낌이 강했거든요.

 

단타했던 시절이 생각나서 특수건설을 매도했습니다.

 

 

특수건설은 5.18에 매수했었는데요, 벌써 보유한지 한 달 정도가 지났네요.

그래도 8.56%의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사실 한 달정도 보유한 것에 비하면 아주 큰 수익은 아니에요.

 

그리고 저는 특수건설을 장마철까지 보유하려고 했었는데ㅎㅎ

역시 저는 참을성이 조금 부족하여, 중장기 스윙이랑은 맞지 않는다는 것을 한번 더 확인했습니다.

 

 

아쉽게도 특수건설로 15%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어요.

검은색 동그라미친 꼬리 보이시죠?

 

하필이면 이런 급등이 있었을 때에...

제가 걸어놓은 시세포착 설정일이 끝났지 뭡니까....

그래서 저는 이런 급등이 나왔는 줄 모르고 있었어요

 

특수건설은 여기서 더 갈 겁니다.

어쩌면 더 크게 갈 수도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개인적으로 긴꼬리 음봉이 세력의 매집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곧 있으면 장마철이기 때문에 그때까지 슬슬 매집하다가

크게 상한가를 터트릴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이제 기다리는 매매는 하고 싶지가 않아요^-^;;

그냥 적은 수익이더라도 제가 원하는 때에 수익을 내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더욱 큰 수익을 얻을 기회가 있음에도

불확실한 기회를 포기하고 확실한 수익을 택한 거지요.

 

동시호가 마감 후 오늘 종가로 체결되었습니다.

 

종목을 하나씩 슬슬 정리하고, 다시 단타꾼의 마인드로 돌아가고자 해요.

작은 수익에도 기뻐하고 설렜던 그 때로 다시 돌아가서

초심으로 주식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냥 높은 수익률을 기다리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확실성에 대한 희망고문으로밖에 느껴지지 않아서요.

 

지금 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 알티캐스트, 소니드, 아가방컴퍼니

이 세 종목 모두 천천히 처분하고 다시 단타꾼의 마인드로 돌아와

당일 매수 당일매도 최대 D+2 원칙을 지키면서 트레이딩을 해보려합니다.

그전까지 추가매수는 하지 않겠어요!

 

그럼 오늘의 매매일지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