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가 수정입니다 :)

이번 글은 매매일지랍니다.

 

오늘은 예상하지 못했던 종목에서 예상하지 못한 수익을 냈는데요,

6월의 첫날부터 기분좋게 시작하네요^-^

왠지 예감이 좋은 달입니다♥

 

[1] KBG

첫 번째 종목은 KBG라는 종목이에요.

이 종목은 제가 매매일지를 적진 못했지만 5.30에 매수했던 종목입니다.

 

 

26주를 매수했었어요.

그런데 저 차트...ㅋㅋㅋ 어디서 많이 본 모양새입니다.

 

 

후성과 동국산업도 비슷하게 흘러갔거든요..

33일선(형광 연두색)과 45일선(보라색)에서 지지받지 못하고 60일선(파란색)까지 흘러내리는 모습이 오버랩되기 시작했지요..

 

그래서 아.. 이러다가 후성, 동국산업처럼 가는 거 아닐까 싶어서

조금이라도 빨간불이 들어왔을 때 매도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320x100

 

 

호가창도 보면, 매수 세력이 훨씬 많죠?

주가가 떨어질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매도하려고 했는데 거래 자체가 빠르게 움직이지 않아서 조금 기다린 후에 매도할 수 있었습니다.

+1.71% 익절로 KBG는 빠져나왔습니다.

 

 

[2]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는 예전에도 한번 매수했던 종목이에요.

오늘 가격대가 괜찮아서 매수했습니다.

차트를 함께 보실게요.

 

 

제가 예상한 시나리오입니다.

검정색 224선 부근에서 왔다갔다 하다가, 오늘 머리가 다시 검정색 224선 위로 올라오는 추세전환을 포착했습니다.

 

제가 예상한 시나리오는 검은색 화살표이구요, 5~7영업일 이내로 반등이 나오길 기대하며 매수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대박이죠...

기대하지 못했던 수익을 안겨주었던 디젠스입니다...!

 

디젠스 매매를 통해 얻은 매매 전략이 있는데요, 그 점도 여러분께 말씀드리려 합니다 :)

 

[3] 디젠스

 디젠스를 매수하게 된 이유는 골든크로스를 포착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디젠스의 차트를 봤을 때 거래량이 빠르게 움직이고, 캔들도 깜빡깜빡 거리면서

그 순간에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이란느 느낌이 강하게 드럳라구요.

 

 

이 상태에서, 머리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왔다리갔다리 깜빡깜빡 거리면서

거래량도 빠르게 올라가고 호가창도 빠르게 움직이더라구요.

 

단타꾼의 본능이 꿈틀거리는 순간이었습니다.

왠지 놓치면 안 될 것 같은 직감에 75주 분할매도했구요, 늘 그렇듯이 시세포착 자동매도 기능을 걸어놓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일이죠?!

점심을 먹고 쉬고 있었는데 갑자기 알림톡이 왔습니다..!

 

 

 

먼저 걸어놓은 20주가 자동체결되었다는 알람톡이었어요 :0

오잉....

당장 hts를 켜서 로그인해보았습니다.

 

 

후덜덜... 이게 머선일...

디젠스에 VI가 발동해버렸어요.

 

그리고 3분봉 차트도 한번 확인해보았는데요,

 

 

제가 산 이후에 갑자기 주가가 팍 튀어버렸네요

저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나다니...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디젠스 덕분에 1시간도 되지 않아서 11,000원이라는 돈을 벌었네요 :0

단타를 더 열심히 관심을 갖고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무엇보다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을 디젠스 덕분에 알게된 것 같아요.

 

그건 바로,

 

 

그 순간 깜빡이는 종목+거래량이 올라가는 종목+호가창이 빠르게 움직이는 종목을 매수하는 것입니다.

이게 단타, 단기스윙의 핵심인 것 같아요.

 

빨리 사고 빨리 팔려면 거래량이 받쳐줘야 되는데요,

거래가 없으면 결국 사고 싶어도 살 수 없고, 팔고 싶어도 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그 순간에 주목을 받는 종목을 가격이 떨어졌을 때 매수하면 최대한 빠르게 수익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이 말은 결국 단타는 D+5 이내에 수익이 나지 않으면 정리하는 게 맞다는 말이기도 하지요.

 

무튼, 오늘의 감을 잃지 않고 내일 또 디젠스 같은 종목을 찾아보아야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디젠스 같은 종목을 찾을 수 있었던 이유는

매일 주식시황을 리뷰하며 상한가 종목과 거래량 종목을 체크해놓기 때문입니다.

 

종목은 돌고 돌며, 주식 시장도 돌고 돌고, 섹터도 돌고 돌지요.

이미 예전에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들도 주가가 이미 많이 빠진 후에 또 다시 상승하기도 합니다.

이런 흐름을 잘 포착할 수 있도록 매일 관심종목에 추가해놓는 작업을 저는 하고 있는데요,

이 습관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도, 매일 상한가와 거래량 종목을 관심종목에 추가해놓으시구

타이밍이 왔을 때 순간포착해서 익절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매매일지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D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