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랜만의 매매일지입니다.

글은 쓰지 못했지만 6.1에 현대공업과 씨아이에스를 매수했어요.

 

그리고 약 6영업일 보유했으나 크게 소식이 없어서 정리했습니다.

그게 제 투자 원칙이니까요.

 

사실 오늘 정리하기 전에 수익을 더 낼 수 있었는데, 아쉽기는 하지만

그때 정리하지 못한 것도 저의 판단이기 때문에 후회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역시나 욕심 때문이지요.

하루만 더 보유하고 있으면 좀 더 수익이 날 것 같은 그런 희망때문이었습니다ㅎㅎ

 

하지만 다음날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빠지는 것을 보고..

아.. 어제 팔걸... 후회했죠^-^;;

 

320x100

 

사실 둘 다 +로 익절할 수 있었는데 아쉽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대공업은 3%까지 수익을 낼 수 있었는데 괜히 하루 더 버티다가

지수가 빠져서 주가도 빠졌지요ㅎㅎㅎㅎ

 

소소한 금액 2천 600원 벌었습니다^-^;;수익률은 soso 하지만 이런 날도 있고- 또 저런 날도 있는 거죠-!

 

현대공업 6.1 차트

 

현대공업을 매수했을 당시의 차트입니다.

이 캔들 다음 캔들이 롱바디양봉이 나올 것을 기대했어요.

롱바디까지는 아니더라도 7% 정도의 양봉이 나올 거라고 예상하고 매수했었습니다.

 

현대공업 6.9 차트

 

그리고 위 차트는 오늘자 현대공업 차트인데요, 

제가 예상한 것만큼 강한 상승은 나오지 않았어요ㅎㅎ

 

그렇게 현대공업은 오늘 약간의 마이너스로 정리를 했습니다.

 

반응형

 

 

씨아이에스의 오늘자 차트입니다.

사실 조금 더 갖고 있으면 화살표 같은 상승이 나올 것도 같았는데요,

이런식으로 갖고 있다가 크게 손절한 적도 있으므로

조금이라도 수익을 줄 때 정리하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정리해버렸네요ㅎㅎ

 

정말 주식은 저의 예상과 제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알티캐스트라는 종목을 분할 매수했습니다.

 

 

검은색 화살표처럼 상한가에서 조정을 받은 후에 N파를 노려야겠다 싶어서 매수했어요.

저는 평소에 같은 금액을 2~3종목으로 쪼개어 매수하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알티캐스트 한 종목에만 올인해서 투자했습니다ㅎㅎ

 

 

195주 분할매수했구요, 지금 계좌에 수익률은 0.16% 찍혀있네요ㅎㅎ

이렇게 200주 가까이 매수한 적은 처음이에요

 

이 종목은 다음주 금요일까지 보유할 계획입니다.

물량이 많기 때문에 매도를 할 때도 잘 해야할 것 같아요.

 

알티캐스트는 우선 10%에 자동매도 걸어놓았습니다.

만약 체결이 된다면 그 날 분할매도해서 정리할 계획이에요.

 

제 바램처럼 알티캐스트에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래봅니다 :D

 

그럼 여러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