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매매일지를 남기는 작가 수정입니다 :)

어제, 오늘 예상치 못하게 인바이오라는 종목이 자동체결되어 매도 완료했어요.

 

그동안 매매일지를 올리지 못했던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320x100

 

하하하^_ㅠ

눈물이 나네요?

 

제때에 손절하지 못하고 물려버린 탓에

반강제로 존버중입니다... 흑흑...

 

그래도 인바이오를 정리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인바이오는 제가 4.26에 매수했던 종목이에요.

검은색 작은 동그라미, 저 지점에서 급등할 것을 예상하고 매수했었죠.

 

바로 급등이 나오진 않았고, 좀 더 기다린 뒤에 상승파동을 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이틀에 걸쳐서 평균 7%대의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보유 기간에 비해 수익은 작지만 그냥 지금은 줄 때 감사합니다 하고 멈추려구요^_ㅠ

 

 

 

 

이렇게 갖고있던 인바이오 소량 10주 처분 완료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수익, 빨간불이네요ㅎ-ㅎ

 

 

그리고 제가 매수한 종목은 유니온이라는 종목입니다.

 

 

 

이 종목을 매수한 이유는 우선, 예전이지만 상한가를 달성한 기록이 있죠.

그리고 검은색 선을 보시면 상승 1파 -> 상승 2파로 가다가 많이 고꾸라진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라다가 오늘 빨간색 십자가로 지지를 받는 찰나를 포착,

인바이오를 매도한 금액으로 유니온을 매수했습니다.

 

최근 거래량도 거래대금도 탄탄하게 받쳐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60일선(파란색)까지 빠지지 않고 45일선(보라색)에서 머뭇머뭇하다 슈팅이 나오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제가 매수한 시간은 12:53 인데요, 그때의 호가창을 캡쳐해보았어요.

이때는 십자가 모양이었기에 3호가 낮춰서 걸어 놓으면 체결이 안 될 것 같아서,1호가 밑에 6주를 걸어놓고 대기했고, 생각보다 금방 체결되었습니다 :)

 

 

 

 

바이오를 매도하고 나서 느낀점은 아무래도 기다린 거에 비해 7%는 조금 적은 수익이라 생각이 되어,

이번에 유니온은 자동매도를 1주만 정찰병 개념으로 걸어놓았어요.

 

20%까지도 버텨보면서 수익이 날 때 초조해하지 않고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투자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럼, 조만간 빠른 시일내에 매매일지를 또 남길 수 있기를 바라며

5.17 매매일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